> 고객센터 > 공지사항

이름 관리자 이메일 test@test.com
작성일 2014-05-13 조회수 2136
파일첨부
제목
지아보험계리컨설팅, 연금회계·컨설팅 분야 `동급 최강`

 

<2014.05.12 매경닷컴 기사내용입니다>

 

 

지아보험계리컨설팅, 연금회계·컨설팅 분야 `동급 최강`


◆ 혁신 우수기업 ◆

지아보험계리컨설팅(대표 김병선)은 연금 관련 계리, 회계, 자산운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컨설팅 전문기업이다. 지난해 말 기준으로 지아보험계리컨설팅의 연금회계시스템(e-IFRS)은 50여 퇴직연금 사업자 가운데 38개 사업자가 사용하고 있다. 지아보험계리컨설팅은 100년 이상 연금제도를 유지해 온 선진국과의 연금 컨설팅 격차를 줄이기 위해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겸비한 전문가들이 모여 2009년에 문을 열었다.

은퇴 생활의 안전장치 역할을 하는 공ㆍ사연금제도는 연금재정 안전성 측면에서 많은 불안 요소가 내재돼 있다. 따라서 연금의 부채평가(Valuation), 내재 위험성 도출, 감사기법 등 전문지식과 통일된 기준이 연금계리와 연금회계 분야에서 요구되는 상황이다.

국내에서도 연금수리학을 강조하며 연금계리사의 자격 요건을 강화하고 있고 국제기준 부합성을 갖추기 위해 국제계리기준(ISAPㆍASOP) 도입을 준비하고 있다.

지아보험계리컨설팅은 연금컨설팅 인력과 시장에서 검증된 연금회계시스템(e-IFRS)을 기반으로 국제회계기준에서 요구하는 수준에 맞는 서비스 기반을 갖추기 위해 체질을 개선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보안성, 기밀성, 무결성과 내부 통제 프로세스 기준을 강화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2005년 퇴직연금 도입 이후 국내 연금관련 계리ㆍ회계 시스템과 컨설팅은 외국 기업 등이 독점하고 있었지만 지아보험계리컨설팅은 10년 만에 연금관련 계리ㆍ회계 시스템과 컨설팅 분야의 국내 시장점유율 1위 회사로 발돋움했다.

올해는 제2의 창업원년을 실현하겠다는 방침하에 연금회계독립성(인증제) 업무와 컨설팅 업무에 주력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전문 인력 20명을 추가로 확보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지난해에는 IBK기업은행, KDB대우증권 등에 퇴직연금 투자컨설팅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하기도 했다.




이전글 연금계리 노하우로 퇴직연금컨설팅 제공
다음글 국산 '계리 소프트웨어' 나온다… 효율성↑